모바일 프로젝트에 대해

서바이벌 형태의 모바일 게임을 제작중!

안드로이드 12를 타겟으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은 빌드 시 위의 사항을 체크해주지 않으면
빌드되도 앱이 크래시가 나는 경우가 있음. 그러므로 이러한 조치를 취해 주어야 함.

앱 크래시에 대처하기

  • 상단 메뉴 - Assets / External Dependency Manager / Android Resolver / Resolve 처리하기 ( 혹은 force Resolve )
  • Player setting / Publishing Settings / Custom Main Gradle Template 체크
  • 코드 추가

// GENERATED BY UNITY. REMOVE THIS COMMENT TO PREVENT OVERWRITING WHEN EXPORTING AGAIN

apply plugin: ‘com.android.library’
APPLY_PLUGINS

dependencies {
implementation fileTree(dir: ‘libs’, include: [‘*.jar’])
DEPS
constraints {
implementation(‘androidx.work:work-runtime:2.7.0’) {
because ‘'’androidx.work:work-runtime:2.1.0 pulled from
play-services-ads has a bug using PendingIntent without
FLAG_IMMUTABLE or FLAG_MUTABLE and will fail in Apps
targeting S+.’’’
}
}

위의 보라색 코드 추가하면 된다 함.</span>